2-1 숫자 맞추기
컴퓨터는 1에서 100까지의 숫자를 임의로 선택하고, 사용자는 이 숫자를 맞추어야 합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숫자가 컴퓨터의 숫자보다 크면 "너무 큽니다!"라고 알려주고, 작으면 "너무 작습니다!"라고 알려줍니다. 사용자가 숫자를 맞추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using System.Threading.Channels;
namespace ConsoleApp1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targetNumber = new Random().Next(1, 101); ;
int guess = 0;
int count = 0;
Console.WriteLine("1부터 100 사이의 숫자를 맞춰보세요.");
while (guess != targetNumber)
{
Console.WriteLine("추측한 숫자를 입력하세요");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f (int.TryParse(input, out guess))
{
if (guess < 1 && guess > 100)
{
Console.WriteLine("다시 입력해라");
}
else
{
count++;
if (guess > targetNumber)
{
Console.WriteLine("너무 큽니다");
}
else if (guess < targetNumber)
{
Console.WriteLine("너무 작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정답");
string message = string.Format($"축하합니다! {count}번 만에 숫자를 맞추었습니다");
Console.WriteLine(message);
}
}
}
else
{
Console.WriteLine("유효한 숫자가 아닙니다. 다시 입력하십시오.");
}
}
}
}
}
사전수업때도 했었고, 2주차 강의 중에도 나왔지만
값이 제대로 입력되지 않은 경우를 처리하지 못했었다
이번에는 이걸 개선했다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if (int.TryParse(input, out guess))
TryParse로 값이 제대로 들어왔는지 확인하는 조건을 제대로 작성했고
값이 제대로 들어오지 않은 경우에
else
{
Console.WriteLine("유효한 숫자가 아닙니다. 다시 입력하십시오.");
}
예외처리까지 제대로 작성했다
'유니티 부트캠프 8기 > Ch02. 프로그래밍 기초(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속과 다형성, 숨기기, 재정의, 가상 메서드, 추상 클래스, 인터페이스 (0) | 2025.01.27 |
---|---|
클래스, 구조체, 프로퍼티 (0) | 2025.01.27 |
2주차 과제2 (틱택토, TicTacToe) (1) | 2025.01.26 |
1주차 과제 (1) | 2025.01.25 |
리터럴(literal), 키워드(keywords), 식별자(identifiers), 빈 줄 사용, Parse (0) | 2025.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