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메탈의 강의를 많이 참고해서 만들었다
하지만 구조는 분명히 다르니까
Npc가 가져야 할 멤버변수: id, bool값(npc인지 아닌지 구분)
bool값이 왜 있어야 할까 생각했다
id는 npc도 아닌 모두가 가질 수 있으니까
다른 것과 구분을 위해 bool값을 하나 정도 가지고 있어도 괜찮다
다음은 상호작용
npc는 어떻게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할까
내가 생각한 Npc와의 상호작용은
1. Npc와 플레이어가 이벤트(클릭하거나 충돌하거나. 여기서는 충돌만 생각했다)가 발생
2. 기본적인 대화: UI가 열려있는 상태에서 다음으로 넘어가기 버튼을 누르면, npc의 대화(어디에 저장이 되어 있으며, 이벤트가 발생하면 데이터 읽기 메서드를 호출하여, 대화를 읽는다)
3. 구매/퀘스트
이정도면 되겠다
기본적인 ObjData 클래스는 npc들이 가지고 있어야 할 id, bool변수 하나를 가지고 있고,
Npc는 이를 상속받고 있다
Npc는 플레이어가 클릭, 충돌같은 이벤트를 할 때 OnTriggerEnter를 호출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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