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부트캠프 8기/Ch07. 최종 프로젝트

유니티의 parent에 대해서

Imperor 2025. 4. 15. 18:10

child, parent는 상속 구조가 아니다

하이러키 뷰에서 보여주는 오브젝트 간의 위계관계다

 

이를 transform.SetParent() 를 이용하면 해당 오브젝트가 하이러키뷰에서 부모를 바꾼다

 

문제는 collider가 팔에 달려있어야하는데

팔은 model의 구조를 깊이 들어가야한다

그래서 collider를 상위 오브젝트에 옮기고 싶다

문제는, 옮기게 되면

팔이 움직일때 collider가 함께 움직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때 이런 방법을 쓰면 좋다

단순히 parent로 사용할 transform만 저장하고, 하이러키뷰에서는 바꾸지 않는 방법이다

 

클래스에 Transform parent를 선언하고 해당 멤버변수에 parent로 사용할 transform을 저장한다

그러면 원하는 떄에 transform.SetParent()를 이용해서 하이러키뷰에서 부모를 바꿀 수 있다

 

부모로 바꾼다고해서 무조건 부모의 아래로 이동하는 것이 아닌 방법이니 잘 알아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