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의 입력을 받고 상태를 바꾸려고하는데
입력을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아직 해결이 되지 않았다
특히 서버에 정보를 보내고, 서버로부터 정보를 받는 것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직 해결이 되지 않았다
오래 생각했다
4월 13일 일요일 저녁에 생각났고, 수정했다
기존의
입력을 받으면 PlayerInputHandler에 저장하고
PlayerInputSender에서 서버로 전송을 하는것은 같다
이제 NetworkInputs에 기본상태인 Idle을 넣는다
그러면 입력이 없는 상태는 Idle상태로 전송이 될 것이며
입력이 있는 경우
PlayerStateMachine에서 상태를 변경하고,
PlayerController에서 상태를 가져와서 업데이트하고
PlayerInputSender에 변경된 상태를 대입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이대로 만들어본다
'유니티 부트캠프 8기 > Ch07. 최종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layer의 Controller와 State Machine 연결 (1) | 2025.04.16 |
---|---|
유니티의 parent에 대해서 (0) | 2025.04.15 |
플레이어의 구조 개선 1. Input 구조 개선 (0) | 2025.04.10 |
플레이어의 카메라 구조 개선, HasInputAuthority, HasStateAuthority (0) | 2025.04.09 |
플레이어에 Input Action 적용, 멀티플레이 가능하게 만들기 (0) | 2025.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