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부트캠프 8기/Ch07. 최종 프로젝트

Player의 Controller와 State Machine 연결

Imperor 2025. 4. 16. 22:18

Player의 Controller와 StateMachine을 연결하기가 어려웠다

 

네트워크라서 따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줄 알았지만

photon fusion2에서는

host와 각 client가 OnInput을 호출해서 로컬 좌표 등 데이터를 NetworkInput에 저장해서 서버로 전송하면

나머지 사람들에게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준다(디버그가 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콜백함수 인 듯 하다)

 

따라서 각각의 플레이어는 자신의 위치, 회전 등의 값들만 OnInput으로 전송하면 충분하다

다른 플레이어들의 정보를 내가 직접 구현해서 가져올 필요는 없다

이미 알아서 업데이트가 되어있다!

 

이제 구현해본다

 

구현이 되면 추가로 작성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