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의 parent에 대해서
child, parent는 상속 구조가 아니다하이러키 뷰에서 보여주는 오브젝트 간의 위계관계다 이를 transform.SetParent() 를 이용하면 해당 오브젝트가 하이러키뷰에서 부모를 바꾼다 문제는 collider가 팔에 달려있어야하는데팔은 model의 구조를 깊이 들어가야한다그래서 collider를 상위 오브젝트에 옮기고 싶다문제는, 옮기게 되면팔이 움직일때 collider가 함께 움직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때 이런 방법을 쓰면 좋다단순히 parent로 사용할 transform만 저장하고, 하이러키뷰에서는 바꾸지 않는 방법이다 클래스에 Transform parent를 선언하고 해당 멤버변수에 parent로 사용할 transform을 저장한다그러면 원하는 떄에 transform.SetPar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