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부트캠프 8기/Ch05. Unity 게임 개발 숙련

Grid 기반의 건축 시스템 prototype

Imperor 2025. 3. 13. 19:49

스타크래프트, AOE 시리즈에서 맵 위에 건물 지을 수 있으면 녹색 표시, 아니면 빨간색을 표시하는 기능을 만들기로 했다

 

어느 유튜버를 참고했다

Grid 컴포넌트를 이용했고

Shader는 Shader Graph를 설치하고, ShaderGraph > URP > Unlit Shader를 사용한다... 라고 하는데, 나중에 바꿔야한다

오랜 시간이 걸렸고 일단 평면기반의 그리드 시스템이 완성되긴 했다

코드, 영상은 생략한다(어차피 고쳐야 하므로...)

 

하지만 고쳐야 할 부분이 있다

 

1. URP 기반이라 이를 빌트인에서 사용 가능한 shader로 바꾸어야한다

2. 바닥면이 평면이 아니다

3. 바닥면이 여러개의 프리팹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여러 프리팹에 걸쳐서 적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한다